모바일 메시지 마케팅 전략·기법 총망라

카카오 메시지 마케팅 표지. (제공: 이코노믹북스)
카카오 메시지 마케팅 표지. (제공: 이코노믹북스)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에 대한 연구와 활용법 모색은 더 이상 미루거나 늦출 수 없는 과제로, 모든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숙제를 던져주고 있다. 이 책은 이 같은 고민에 처한 모든 사람들에게 모바일 메시지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라는 새로운 실전 마케팅 영역을 총망라해서 보여준다.

메시지라는 도구가 어떻게 등장하고 진화해 마침내 최고의 실시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됐는지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메시지 플랫폼이 갖고 있는 마케팅 응용 분야에서의 장단점, 작동 원리와 응용 포인트를 세세하게 짚어내고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전 국민의 일상 생활메신저로 자리 잡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제공되는 카카오의 모든 비즈니스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안내해 주는 안내서이기도 하다.

구매 전환 효율 극대화를 위한 모바일 메시지 작성 기법 30가지를 엄선해 실전 사례와 함께 엮었으며, 메시지를 어떻게 써야 고객의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지 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단지 메시지의 작동 원리나 구조를 분석한 이론에서 그치지 않는다. 실제 마케팅을 위해 고객들의 행동심리에 기반해 어떤 메시지를 어떻게 만들어야만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지 세밀하게 분석하고 카테고리에 따라 체계적으로 제안한다.

각종 메시지 소재와 템플릿을 이용해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메시지를 작성하고 보내야만 고객의 관심을 끌어내고 랜딩페이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지 수많은 실전 기법들을 정리해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지금껏 찾아보지 못한 새로운 시도라 할 수 있다.

책의 2부에서는 한정판 메시지, 이벤트 메시지, 공감형 메시지, 입소문 메시지, 충동질 메시지 등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메시지의 범주를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누고, 각 범주별로 각각 6가지씩 모두 30가지 메시지 작성 기법을 템플릿과 적용사례까지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최근 유튜브 및 줌을 이용한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앞장서 설파해온 미라클마케팅연구소 민진홍 소장과 국내 최초 페이스북 소개서를 펴낸 이래 디지털 타깃 마케팅 전문 코치로 활동해온 최규문 소셜네트웍코리아 대표.

두 저자의 이력 자체가 인터넷 쇼핑몰과 소상공인 중심의 생활 마케팅 기법 연구에 뿌리를 두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카카오를 단순한 사람들 간의 소통 도구를 넘어 비즈니스와 마케팅의 실행 도구로 활용해보려는 모든 이들에게 최고의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셜네트웍코리아 최규문 대표
소셜네트웍코리아 최규문 대표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