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화) 서울 강남 카이트타워 14층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

제400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 포스터(디자인=BTCN)
제400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 포스터(디자인=BTCN)

[스타트업투데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영식 의원이 제400회 선명부동산융합포럼에서 ‘메타버스산업 진흥 위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29일(화) 서울 강남 카이트타워 14층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 김영식 의원은 메타버스산업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정책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의원으로 과학기술강국포럼 공동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앞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회장과 금오공과대 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메타버스산업 진흥법안」을 대표 발의해 관련 산업, 서비스 등을 높이기 위한 법률적인 기반 마련에도 나섰다. 

선명부동산융합포럼은 400회를 맞아 2월부터 4월 초까지 ‘실물자산(부동산)과 가상자산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특집 포럼에서 참석자는 가상자산 관련 분야 전문가가 제공하는 인사이트와 정보를 통해 미래를 선도할 자양분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경제환경과 대한민국 산업에 대한 조망, 한해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은 참석자 간 거리확보를 위해 회차당 10명만 참석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강연 전날 신청자에게 URL을 전송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비티씨엔(BTCN) 유튜브 계정에서 하면 되며 신청결과는 개별 고지할 예정이다.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불가하며 입장 시 체온측정 및 연락처 작성을 진행한다. 

한편 2014년 시작된 부동산융합포럼은 매주 부동산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인사이트 있는 강연을 진행하며 부동산산업 분야 정보교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럼은 선명회계법인,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M&A협회가 공동주최하고 BTCN, 비즈뷰가 후원한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