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주도로 KB인베스트먼트, 카카오커머스, 플래티넘기술투자 공동 투자
효과적인 제품 개발 프로세스로 19년 상반기에만 신제품 15개 출시
자체 인플루언서 플랫폼 ‘핫트' 통해 빠른 제품 홍보 및 판매

주방용 도마, 유아용 식판, 음식물 처리기 등 소셜빈의 주요 판매 제품들. (출처: 카카오벤처스)
주방용 도마, 유아용 식판, 음식물 처리기 등 소셜빈의 주요 판매 제품들. (출처: 카카오벤처스)

[스타트업투데이] 라이프스타일 용품 전문 제조기업 소셜빈(대표 김학수)이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50억 원을 투자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소셜빈은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기존 투자사인 카카오벤처스의 주도로 KB인베스트먼트, 카카오커머스, 플래티넘기술투자가 공동 투자했다.

소셜빈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자체 브랜드와 제품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유아용품 브랜드 ‘퍼기’와 ‘리틀클라우드’, 생활용품 브랜드 ‘노멀라이프’,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펫모이스’ 등이 있다. 

2019년 상반기 동안 소셜빈은 고급 주방용 도마, 음식물 처리기 등 15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는 2013년 7월 설립 직후 5년 간 회사가 10개의 제품만을 생산해 온 것과 비교해 빠른 속도다. 

카카오벤처스의 장동욱 수석팀장은 “소셜빈이 직접 현장에서 부딪힌 경험으로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생산 속도와 품질을 극대화한 점이 빠른 성장동력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셜빈은 자체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핫트(Hott)’를 통해 제품 홍보와 판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베타 출시한 핫트는 한 달 만에 누적 1천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모았다. 

김학수 소셜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데이터 기반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핫트 플랫폼을 신개념 마케팅 커머스로 고도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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