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 ㈜코글로닷컴, 릴라켓 공동주최
10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
17일 무료 공개 특강 시작으로 24일 본격적인 강의 시작

글로벌 전자상거래 아카데미 1기 모집 포스터. (출처: 도전과나눔)
글로벌 전자상거래 아카데미 1기 모집 포스터. (출처: 도전과나눔)

[스타트업투데이]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 ㈜코글로닷컴, 릴라켓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10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마다 열린다.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아카데미에서는 현지 입점과 마케팅, 11개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방법, 입점 후 마케팅 활동 등에 대한 모든 것을 전수한다.

오는 17일 열리는 무료 공개 특강에는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지온글로벌 박정준 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한 前 주식회사 옥션 대표이사인 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은 “전 세계 온라인 시장이 팽창하고 있는데, 글로벌로 진출하려는 기업들의 온라인 활용도가 낮은 점이 안타까워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확장되고 있는 시장에 빨리 적응해야 한다. 적응만 잘한다면, 중소기업이라도 얼마든지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다”며 “현재 전자상거래 분야에 진출한 기업들에 대한 지원 제도는 잘 돼 있지만, 온라인으로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안내는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강의는 현재 제품이나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장하고 싶은 기업인, 대학교 졸업생 혹은 글로벌 셀러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 스타트업을 투잡으로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강의의 강사 선정 기준에 대해서는 “해외 유명 플랫폼의 한국 지사장을 지냈거나 실제로 물건을 판매 혹은 알선하고 있는 업계 전문가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 이사장은 “강의를 듣고 난 뒤에도 의문점이 남으면, 강사와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수강생이 얻어갈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는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느 나라, 어느 지역에 안성맞춤인지 잘 알 수 있고, 정부 지원을 받을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예비 수강생들을 향해 “현재는 어떤 형태의 사업이든 내수시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글로벌로 나아가야 한다. 글로벌 트렌드 시스템 구조가 바뀌었다. 온라인만 제대로 활용해도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넓은 지역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온라인 전자상거래로 향하는 지름길을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별 과목 수강도 가능하며, 수강생에게는 강의 전 식사와 주차권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도전과나눔 조찬 포럼인 ‘기업가정신포럼’ 회비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