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12:48 (금)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020년 스타트업·생태계와 함께 더 큰 성장이룰 것”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020년 스타트업·생태계와 함께 더 큰 성장이룰 것”
코스포 2020년도 첫 이사회 및 신년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 참석, 정책 방향 발표와 스타트업 격려
스타트업 및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 250여 명 모인 네트워킹 행사 성료
  • 임효정 기자
  • 승인 2020.01.17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020년 신년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020년 신년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 이하 코스포)이 16일, 드림플러스강남에서 2020년도 첫 이사회 겸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는 김봉진 의장, 코스포 최성진 상임이사, 시지온 김미균 대표 등 20여 명의 이사 및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스포의 2019년도 사업평가와 2020년 사업계획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이어서 스타트업 및 생태계 구성원 250여 명이 모인 신년회가 개최됐고, 이 자리에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이 참석해 중기부의 정책 방향 발표와 함께 스타트업을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2020년 코스포는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한 해를 목표로 설정하고 회원사 멤버십 강화, 생태계 협력 확대 투 트랙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스타트업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창업가와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사람·기술·자본·시장’으로 구분해 혁신 인재 육성 및 스타트업 유입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기술 분야 스타트업 활성화, 스타트업 투자 선순환 강화, 시장 진입규제 해소 등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정책사업을 확대·개편하는 방안을 이사회 논의를 통해 총회 안건으로 의결했다.

 
첫 이사회를 마치고 진행된 신년회에는 250여 명의 회원 스타트업과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 롯데액셀러레이터 김영덕 상무,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 아산나눔재단 정남이 상임이사,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 등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대거 참석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은 “중소벤처협단체 신년인사회 일환으로 스타트업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했다”면서 “대한민국에 더 많은 혁신이 이루어지도록 창업가가 마음껏 사업을 펼치고, 스케일업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정책 방향을 프레젠테이션 자료와 함께 20여 분간 직접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코스포를 명실상부한 스타트업 대표 단체로 이끈 김봉진 의장은 “코스포는 발족 후 3년 동안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스타트업, 정부, 지원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고, 규제개선을 위해 앞장서왔다”며, “그 노력으로 스타트업의 위상이 점차 나아지는 분위기를 체감하지만, 앞으로 해결해야 할 이슈들이 더욱 많이 남아있기에 올 한해에도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와 세상을 혁신하는 일에 앞장서는 코스포가 되겠다”고 이사회 및 신년회의 소감을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