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단계 등급 중 상위 4등급···우수한 기술력, 사업성장가능성 입증
“차별화된 모바일 산후관리플랜 설계 및 1:1 홈 산후관리 서비스 제공“

제이알디웍스 우수기술기업 인증서. (출처: 판교창업존)
제이알디웍스 우수기술기업 인증서. (출처: 판교창업존)

제이알디웍스(대표 윤진화)’가 최근 ‘TCB 기술신용평가’서 T4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이알디웍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집에서 편하게 산후관리를 받는 스마트 홈조리원 서비스 ‘H&T MOM’을 론칭, 운영 중이다.

제이알디웍스는 이번 기술평가를 통해 산후돌봄 분야를 포함한 스마트 아이돌봄 분야 내 자사의 뛰어난 기술 경쟁력, 기술사업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TCB 기술신용평가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기업에 보다 좋은 조건의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평가제도다. 기술평가 등급은 총 10단계로 T1 등급이 최고 등급이며, T4 등급까지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인정된다.

제이알디웍스의 ‘H&T MOM’은 위생과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고 모바일 친화적인 출산세대를 겨냥한 서비스다. 서비스는 이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으로 맞춤형 산후관리플랜을 설계 받고, 가정에서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1:1 홈 산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제이알디웍스는 향후 홈조리원 서비스 플랫폼을 아이돌봄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산후돌봄 관리데이터를 활용해 체계적인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제이알디웍스의 설명이다.

제이알디웍스 관계자는 “산후조리 시장에서 기존 단순 산후도우미 파견 서비스와는 다르다”며, “모바일 플랫폼과 전문컨설턴트가 설계한 산후조리 플랜을 토대로 맞춤형 홈케어를 제공한다. 세상에서 가장 바쁜 우리나라 출산맘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