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소프트뱅크벤처스, SK네트웍스 등 국내외 유력 투자사 참여
“차이카드 인기와 아임포트 인수를 통한 B2B 사업확장에 기업 가치 인정받아”
게임 요소를 입힌 선불형 체크카드 차이카드를 선보이고 있는 국내 핀테크 기업 차이코퍼레이션(Chai Corporation)이 7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한화투자증권이 주도했으며 소프트뱅크벤처스, 아든파트너스, SK네트웍스, 하나금융그룹, 인터베스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가 새로운 투자자로 참여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 해시드, 스톤브릿지,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의 후속투자로 국내외 13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시리즈B 투자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후 사업 확장을 위한 자금 확보 단계로, 7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는 국내에서는 역대급 규모다. 지난 2월, 180억 원 규모로 마무리한 시리즈 A 이후 9개월 만으로, 차이는 올해 총 88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차이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은 선불형 체크카드인 차이카드의 성공적 출시와 스타트업들에게 인기를 모아온 온라인 결제 서비스 업체 아임포트 인수 등으로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아임포트는 웹사이트에 코드 한 줄만 입력하면 결제대행서비스(PG)사 연동 및 다양한 결제 기능을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신용카드, 간편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소액결제 등 모든 온라인 결제를 구현해 결제 관리에 투입되는 리소스를 파격적으로 줄였다. 현재 오늘의집, 밀리의서재, 나이키코리아, 한국필립모리스 등 2,200여 국내외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6월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는 최근 가입자 250만 명을 넘겼다.
차이의 시리즈B 투자를 주도한 한화투자증권 VC1센터 오승영 센터장은 “차이는 소비자와의 끈끈한 접점을 키워나가면서 기업대상(B2B) 사업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핀테크 유망주”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준표 대표는 “기술이 만들어내는 편리성이나 각종 혜택은 소비자에게 돌아가게 되고, 이러한 사용자 경험은 차이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코퍼레이션 신현성 대표는 “차이와 아임포트의 연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투자를 유치하면서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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