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 등 3개 분야 구성∙운영
사회적 가치 창출형 핀테크 (예비)창업자 적극 육성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스타트업투데이]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 이하 핀테크센터)와 카카오뱅크는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사업인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보이스피싱 예방 ▲금융사기 탐지∙방지 ▲금융소외계층 지원 ▲기타 등 4개 분야로 구성∙운영된다. 이를 통해 핀테크센터와 카카오뱅크는 사회적 가치 창출형 핀테크 (예비)창업자를 적극 육성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예비)창업자 20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진단, 역량 강화 교육, 전문 컨설팅 등 단계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및 금융회사∙금융 유관기관 등과의 다양한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특히 별도 선발과정을 거친 우수기업에는 4,000만 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과 후속 투자유치 등 스케일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다. 공고는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제출이며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해 4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변영한 핀테크센터 이사장은 “나날이 지능화∙고도화되는 금융 범죄에 대한 효과적 대응이 목표”라며 “비대면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카카오뱅크와 함께 역량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안전한 금융서비스 이용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