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사의 사업 추진에 필요한 스타트업 육성∙지원 프로그램
KT 사업 협력, PoC 자금, 전문 액셀러레이팅, 사무 공간 지원 예정

사진=퓨처플레이
사진=퓨처플레이

[스타트업투데이] 퓨처플레이(대표 류중희∙권오형)가 ‘2023 KT 브릿지랩(KT Bridge Lab)’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2기를 맞는 ‘2023 KT 브릿지랩’은 스타트업 선발, KT와의 사업화 협력, 실증사업(PoC) 자금 및 사무실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KT의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KT의 각 사업 부서는 물론 KT 에스테이트 등 그룹사를 포함해 협력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선발한 뒤 KT와 퓨처플레이가 5개월에 걸쳐 지원 육성할 예정이다. 

선발 영역은 KT와 사업 협력이 가능한 미래 신성장 분야의 스타트업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KT 사업 부서와의 매칭을 통해 공동 사업화 검증 (PoC)이 수행된다. 또 ▲기업당 1,000만 원 내∙외의 사업화 지원금 ▲퓨처플레이의 전문 액셀러레이팅 ▲사무 공간 등의 지원 역시 제공된다. 특히 2023년 KT 브릿지랩에는 사내 서포터즈가 투입돼 KT 사업 부서-스타트업 간의 중개 역할은 물론 PoC의 퍼실리테이터(소통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2023 KT 브릿지랩’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브릿지랩 응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이다. 

퓨처플레이 권오형 대표는 “다년간 축적된 퓨처플레이의 오픈이노베이션 컨설팅 역량과 KT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KT와 스타트업 간의 원활한 협업과 사업화 결실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