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약 10곳 선정∙∙∙IR 및 투자 지원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투데이] 인천광역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조성한 인천빅웨이브모펀드 기반의 투자 유치 플랫폼인 ‘빅 웨이브’(BiiG Wave)가 올해 하반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게 될 스타트업 공모에 나섰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한섭, 이하 인천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빅웨이브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창업 7년 이하의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이다. 업종에는 제약이 없다. 지난 2년간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바이오, 스마트시티, 소재∙부품∙장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선발된 기업은 ▲기업 진단∙평가 ▲역량 강화 컨설팅 ▲기업투자설명회(IR) 준비 컨설팅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빅웨이브 IR 및 네트워킹 데이 등의 지원을 받는다. 또 인천센터가 운영하는 펀드와 출자 투자사로부터 직간접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갖게 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혁신기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머스트액셀러레이터(대표 이지선)가 맡아 기업의 투자 유치 단계와 준비도에 맞춰 맞춤형 교육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센터는 지난 2021년부터 빅웨이브 투자유치 IR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지난해까지 39개 기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8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바이오와 딥테크 분야의 스타트업 10 곳이 20:1의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으며 다양한 컨설팅을 거쳐 지난달부터 인천과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IR 데이에 참석해 투자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진행된 빅웨이브 인천 IR의 경우 투자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해 선정기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한섭 센터장은 “인천빅웨이브모펀드를 비롯해 빅웨이브 투지유치 IR은 인천시 투자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계속 높아지는 빅웨이브에 대한 열기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