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델, 메타 등 IT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갖춘 업계 전문가 꼽혀
AI 기술 활용한 제품 고도화로 올인원 비즈 메신저 경쟁력 강화
“AI 기술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선보일 것”

조동규 채널톡 사업 개발 총괄(사진=채널톡코퍼레이션)
조동규 채널톡 사업 개발 총괄(사진=채널톡코퍼레이션)

[스타트업투데이]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부문 영업 총괄을 맡은 바 있는 조동규 전 영업 대표를 채널톡 사업 개발 총괄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에 합류한 조동규 총괄은 델(Dell)과 EMC에서 프로덕트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담당, 메타(옛 페이스북) API 비즈니스 사업 개발 총괄을 거치며 IT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갖춘 업계 전문가다. 

특히 직전 AWS에서는 ISV 부문 영업 대표를 맡아 B2B SaaS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비롯해 마케팅, 영업 관련 컨설팅을 진행하며 센드버드, 메쉬코리아, 아이지에이웍스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의 성장을 도운 바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조동규 총괄은 채널코퍼레이션에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전략 파트너 역할을 맡아 신사업 개척과 기업간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최근까지 인공지능(AI) 인터넷 전화 등 AI 기술로 고객 상담 내용을 분석해 주는 VOC(고객의 소리)스튜디오를 출시한데 이어 하반기에는 AI TTS(Text to Speech) 기술을 기본 탑재한 자동응답시스템(IVR)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조동규 총괄 영입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상담사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채팅과 전화의 경계를 넘어선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콘택트센터(CCaaS)로 진화해 완성형 고객 경험을 만드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조동규 총괄은 “채널코퍼레이션의 자유로운 조직문화와 고객과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고자하는 사업 방향성에 공감해 합류를 결정했다”며 “채널톡 고객 이용 만족도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코퍼레이션은 2021년 부터 핵심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조직 규모를 2배 이상 키우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AI 인터넷 전화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및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콘택트센터(CCaaS) 서비스로 진화하기 위해 머신러닝 엔지니어 및 관련 분야의 인재를 채용 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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