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상담 자동화 및 고객 상담센터 운영 효율화 협력
콜센터 환경에 채널코퍼레이션의 AI 솔루션 접목
명동 AICC 쉐어드센터에 ‘채널톡 전담팀’ 구성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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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코퍼레이션이 메타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채널코퍼레이션)

[스타트업투데이]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 중인 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메타엠(대표 신인수)과 AI 기반 고객 상담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AI 기반 상담 자동화 및 고객 상담센터 운영 효율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각 사의 CS 사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동 영업 및 신규 사업 기회 발굴 ▲AI 상담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 ▲솔루션 구축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상담사 쉐어링 서비스를 운영 중인 메타엠의 ‘명동 AICC 쉐어드 센터’에는 채널톡 전담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채널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중소 규모 사업자들도 상담 인프라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게 된다.

메타엠은 AI 콘택트센터(AICC) 솔루션 및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 전국 50여 개 직영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AI, 챗봇 등의 최신 기술을 접목한 상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타엠 신인수 대표는 “메타엠은 1999년 설립 이래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이념으로 200여 개 고객사에 상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채널코퍼레이션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AI 상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운영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과거에는 전화 상담 비중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AI 기반의 다채널 상담을 지원하는 AICC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채널톡 이용 고객이 최적의 비용으로 AI 기반 상담 효율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AI 전환(AX) 혁신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알프, 채팅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커머스는 물론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국 17만여 기업에서 고객 상담 채널로 사용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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