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부리또 월렛 유저,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 편리하게 이용 가능
샌드박스 유틸리티 토큰 ‘샌드’의 멀티체인 기능 지원∙∙∙지갑 활용도 극대화
오아시스 등 글로벌 프로젝트들과 적극 협력∙∙∙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나서

사진=로똔다
사진=로똔다

[스타트업투데이] ‘빗썸 부리또 월렛’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속도를 낸다.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 중인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이용자가 보다 쉽게 게임, 아바타, 아이템 등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한 무료 3D 제작 툴을 함께 제공한다. 이용자는 보유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현재 ▲넷마블 ▲라인스튜디오 ▲유비소프트 ▲제페토 등 400곳 이상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 약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간 온체인 환경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 지갑 연동을 지원한다.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들은 샌드박스 ‘랜드’(LAND), 이용자들이 제작한 아바타 및 에셋, NFT 마켓플레이스 등 더 샌드박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샌드박스의 유틸리티 토큰 ‘샌드’(SAND)의 멀티체인 기능을 지원해 지갑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로똔다 신민철 대표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이용자들이 새로운 웹3.0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웹3.0 시장의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지속해서 협업해 나아가며 글로벌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지갑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빗썸 부리또 월렛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저들이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샌드박스는 서비스 기능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빗썸 부리또 월렛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와 협업하는 등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와 파트너십을 맺고 앱 내 오아시스 메인넷 탑재 및 주요 정보기술(IP) 게임 디앱(DApp) 연결 등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빗썸메타와 함께 주최한 ‘넥스트 블록 2023’ 콘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