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2D 도트로 슬라임 아바타 꾸미는 픽셀 게임 ‘주디’ 운영
누적 가입자 수 11만 명 돌파∙∙∙잘파세대 여성 유저 타깃
힐링 감성의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사용자 경험 중심의 콘텐츠

(사진=)
 ‘주디’ 게임 서비스 화면(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투데이]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4차산업 전문 팁스(TIPS) 운영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박제현)가 2D 도트 기반 아바타 소셜 모바일 게임 스타트업 컨샐러드(대표 강세윤)에 프리A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6월 설립된 컨샐러드는 유저들이 직접 2D 도트를 찍어서 본인의 슬라임 아바타를 꾸미는 픽셀 게임 <주디>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게임은 올해 4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월평균 매출이 90% 이상 급격히 성장하면서 6월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재 <주디> 누적 가입자는 11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유저들의 슬라임 아바타 수제품 제작 15만 7,371여 개, 콘테스트 출품 5만 3,378여 개, 평균 참여 시간 58분을 기록할 정도로 매우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다. 또 유저 간 단순 교환 횟수도 62만 9,639회, 커뮤니티 게시글 및 댓글 1,00만 268개가 넘는 성장지표를 보이고 있다. 

<주디>의 인기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0~20대 여성 유저를 타깃으로 한 말랑말랑한 슬라임 아바타가 제공하는 힐링 감성의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형태다. 플랫폼 내 사용자 경험 중심의 콘텐츠의 힘에서 비롯됐다. 유저는 게임 속 유저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슬라임 아바타를 직접 꾸밀 수 있으며 콘테스트, 미니게임 등의 게임 콘텐츠와 소셜 네트워킹 등이 아바타 플레이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는 “국내 모바일 시뮬레이션 장르 시장 규모는 약 1조 1,540억 원”이라며 “<주디>는 캐릭터가 가진 아기자기함과 귀여움을 살린 비주얼 요소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투 크리에이트’(Play-to-Create) 생태계를 적용해 단기간 내 밀도 높은 서비스로 성장시켰다는 점을 높게 봤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주디> 지식재산(IP) 콘텐츠를 기반으로 세계관을 확장해 <주디> 콘텐츠 유니버스를 만들고,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무한 확장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컨샐러드 강세윤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주디>의 차별화된 요소 중 하나인 유저 생성 콘텐츠 기능을 강화하고자 쉽고 강력한 픽셀 에디팅 툴 개발에 쓰일 예정”이라며 “또 디자인 에셋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를 유저들이 직접 만들 수 있는 환경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3조 원 규모의 일본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라며 “목표는 <주디> IP 기반 다양한 장르 게임을 개발해 게임과 콘텐츠가 융합된 복합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신서경 기자] sk@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