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핵심 역량 적극 활용∙∙∙서비스 활성화에 최선”

아이오로라와 SBS미디어넷은 국내∙외 문화 사업과 관련된 플랫폼 및 결제 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맺었다(사진=아이오로라)
아이오로라와 SBS미디어넷은 국내∙외 문화 사업과 관련된 플랫폼 및 결제 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맺었다(사진=아이오로라)

[스타트업투데이] 미기명 선불 금융기업 아이오로라(대표 장영수)는 SBS미디어넷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국내 및 글로벌 사업 관련 서비스, 플랫폼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오로라와 SBS미디어넷은 국내∙외 문화 사업과 관련된 플랫폼 및 결제 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오로라는 자사의 결제 시스템을 ‘스타플래닛’을 비롯해 ‘SBSFil, SBSM’과 관련된 플랫폼에 탑재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아이오로라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오로라는 SBS미디어넷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팬들의 결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플랫폼 이용자의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 맞는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오로라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K콘텐츠를 결제하는데 한국의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아이오로라와 SBS미디어넷 양사의 핵심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케이팝 콘텐츠 플랫폼 및 서비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