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 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약 위한 차세대 유니콘 축제의 장 마련
AI, 바이오테크, 친환경 클린테크 분야 사업 성과 러시
[스타트업투데이] 유니콘 액셀러레이터(AC)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가 SK증권과 개최한 차세대 유니콘들의 축제 ‘2025 스타 핵 데모데이’(STAR HACK Demoday)가 지난 24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스타트업계 백종원이라 불리는 스타벤처스 문지은 대표와 SK증권 임원진을 비롯해 JX인베스트먼트, 마이다스동아, 울산창경, SJ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VC)과 글로벌 투자사, AI∙바이오테크∙친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역대급 초격차∙딥테크 기술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 이노베이션’ 3기 9개 팀이 혁신적인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 선보이며 뜨거운 피칭 경합을 펼쳤다.
스타 핵 데모데이는 스타벤처스가 SK증권과 함께 매년 주최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행사다. 스타 이노베이션 팀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자들과 만남의 장을 갖는 예비 유니콘 축제로 손꼽힌다. 스타 이노베이션은 스타벤처스가 SK증권과 진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 비지니스 모델(BM)과 딥테크∙초격차 혁신 기술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시키는 원스톱 마이크로 VC형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합성 데이터를 통한 보안 솔루션 ‘큐빅’ ▲AI 가드레일 보안 솔루션 ‘에임인텔리전스’ ▲AI 에이전트 개발 서비스 ‘플루언트’ ▲이노셉(투석기 멤브레인 개발 ‘이노셉’ 등 AI∙바이오테크 분야와 ▲디지털 티켓 솔루션 ‘부스터랩’ ▲주방 자동화 로보틱스 클라우드 솔루션 ‘리피즈’ ▲가상 어린이 돌봄 솔루션 ‘플레이몽키’ 등 디지털 솔루션 기술, ▲친환경 포장용지 개발 ‘아라메소재’ ▲기능성 액상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 ‘트윈위즈’ 등 친환경 클린테크 분야의 다양한 우량 기술기업들이 그동안의 성과를 선보여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스타벤처스 문지은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에서 ‘초격차 유니콘 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획기적으로 성장한 스타 이노베이션 3기 팀들의 뛰어난 사업 아이템과 열정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스타 핵 데모데이를 단순한 성과 발표회가 아닌 한국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이정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벤처스는 세상을 바꿀 혁신 기업에 날개를 달아주는 기술 벤처 유니콘 육성 전문기업이다. 매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 기술 기업들을 선발하는 스타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유니콘 사관학교 컴퍼니 빌드 과정과 핵심성장동력(HACK) 스케일업에 이어 자체 스벤 펀드 직접 투자 및 공동 팁스 투자, 후속 기관 투자를 단기간에 완성하는 ‘상위 1% 원톱 액셀러레이터’로 유명하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