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94·KF99, 입자성 유해물질, 감염원 차단 효과 있어
보건용 마스크 품목,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

1월 14일 대기질 농도 전망 (출처: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1월 14일 대기질 농도 전망 (출처: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스타트업4] 미세먼지가 눈에 띄게 나빠짐에 따라 관련 마스크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기상청은 1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지만 미세먼지가 수도권을 포함한 강원 영서, 충청권, 광주, 전북, 대구, 경북은 ‘매우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가 나쁜 상황에서 특히 입자 차단 성능이 있는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는 입자성 유해물질 혹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어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보건용 마스크 사용이 증가와 더불어 허위·과대광고가 많아져 올바른 마스크를 찾는 것이 중요해졌다.

식약처에 따르면 KF(Korea Filter) 94· KF99는 황사, 미세먼지와 같은 감염원 모두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효과를 인정받은 것이며, KF 80은 황사, 미세먼지 차단 효과만 인정받은 보건용 마스크다.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 품목허가 현황은 식약처 의약품/화장품 전자민원창구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는 먼지 혹은 세균 오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손을 대지 않고,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