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트랜스링크 주도···주식회사 한라, 동훈인베스트 참여
배우순 대표, "국내 최초 온라인 부동산 마켓으로 성장할 것"
프롭테크 스타트업 디스코가 6일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는 시리즈A 투자사인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가 주도하고 주식회사 한라, 동훈인베스트먼트가 신규투자자로 참여했다. 누적 투자금액은 73억 원이다.
디스코는 부동산 통합정보 서비스로 주소만 입력하면 실거래가, 공시지가, 건물 및 토지정보, 매물, 경매정보 등 광범위한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 원룸,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빌딩, 상가, 토지 등까지 국내 모든 부동산 유형을 다루고 있는 점이 타 서비스와의 차별점이다.
디스코는 이용자 수 기준 매년 3배 이상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1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는 약 300만 명, 월간 이용자수는 40만 명이다. 이중 공인중개사 회원은 약 2만 명으로 이는 전국 개업 공인중개사의 20%에 해당한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디스코가 통합 부동산 데이터 기반으로 프롭테크의 중요한 플랫폼으로 잘 성장하고 있어, 더 빠른 성장을 위해 기존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디스코는 지역 기반의 부동산 거래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GPS 기반 기능을 강화해 지역 내 건물 소유주, 매수자, 공인중개사를 연결하고 투자정보 획득부터 최종거래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배우순 디스코 공동대표는 “국내에 많은 프롭테크 서비스들이 등장했지만, 대다수 부동산 거래는 여전히 발품에 의지하고 있다“며 “뿔뿔이 흩어져 있는 지역 부동산의 소유주, 매수자, 공인중개사들을 연결해 부동산 투자의 모든 단계를 디스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부동산 마켓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키워드
#스타트업 #창업 #창업가 #4차산업혁명 #4차산업 #startup #startuptoday #스타트업투데이 #창업잡지 #창업매거진 #스타트업잡지 #스타트업매거진 #디스코 #배우순 대표 #투자 유치관련기사
- 건국대 부동산과학원, '부동산 스쿨'로 새로운 변화 시동 걸어
- 배우순 디스코 대표 "4차 산업시대 핵심은 바로 '온디맨드'"
- [프롭테크 특집] 프롭테크, 부동산 산업의 미래를 꿈꾸다
- [제314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4차 산업시대의 부동산 개발업
- 최동호 큐픽스 이사 "큐픽스 솔루션의 3D Digital Twin 기술 핵심은?"
- [제313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3D 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건설산업의 변화
- [예술과 창업] 다양한 주제와 재료로 펼치는 13명 작가의 전시전
- [스타트업 브리핑] 3월 4일, 보험닥터·네오플라이·글로스퍼·아산나눔재단의 ‘핫 이슈’는?
- 로움아이티 세무 솔루션 ‘세모장부’, 36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