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기 거번테크 대표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제253회 부동산융합 포럼이 오는 2월 20일 오전 7시 30분 역삼동 소재 대아빌딩 3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거번테크의 박창기 대표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주제로 강연한다. 

박창기 대표는 1999년에 국내에서 증권정보 인터넷기업 팍스넷을 창업해 벤처기업 1세대 가운데 가장 성공한 기업가 중 한 명이며, 미국 투자회사 골드만삭스로부터 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아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끈 후 2002년 말 SK텔레콤에 매각한 바 있다. 팍스넷은 '박씨가 만든 네트워크'라는 의미다.

2015년 11월에는 블록체인 시장의 가능성을 내다보고 블록체인OS를 설립했다. 이후 국내 첫 암호화폐 보스코인(BOScoin)을 출시해 2017년 5월 국내 기업 최초로 세계 투자자를 대상으로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현재는 거번테크 대표를 맡고있다.

부동산융합포럼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 30분에 진행되며 부동산 관련 트렌드와 이슈를 바탕으로 강연을 구성해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정보교환의 장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