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스탠드’, 컴퓨터 사용자에 주기적 자세훈련 제공해 거북목 교정
30일까지 킨텍스 ‘제10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서 전시
주식회사 도트힐(대표 홍보람)이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0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전시회에 참가해 거북목 교정 헬스케어 로봇 ‘도트 스탠드(DOT STAND)’를 선보인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제약·바이오헬스산업 전시회다. 도트힐은 바이오헬스분야 유망 벤처·스타트업으로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다.
도트힐이 개발한 ‘도트 스탠드’는 일반 개인용 컴퓨터(PC) 모니터와 호환해 사용자의 자세를 인식 및 분석한 후 맞춤형 자세훈련을 제공하는 모니터 스탠드다.
컴퓨터 사용시간 동안 주기적으로 자세훈련 프로그램을 제공, 바른 자세를 유도하기 때문에 별도의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다.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근무하는 사무직이나 성장기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트힐은 현재 해외진출을 위해 미국, 중국, 등 국가별 인증을 진행 중이다. 도트힐 홍보람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대인의 만성질환을 해결하는 헬스케어 로봇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글로벌 모니터 시장 혁신과 헬스케어 로봇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트힐은 지난해 국내최대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 글로벌 맞춤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키워드
#스타트업 #창업 #창업가 #4차산업혁명 #4차산업 #startup #startuptoday #스타트업투데이 #창업잡지 #창업매거진 #스타트업잡지 #스타트업매거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혁신센터 #도트힐관련기사
- 판교 창업존, 제2판교 기업지원허브서 ‘Startup DNA-623 오픈런 3차’ 개최
- 판교 창업존, ‘제2회 창업존 Closed IR’ 성황리 개최
- SAT없이 美대학 진학한다···KMOIS, 온라인 국제학교 신입생 모집
- 모빌리티 스타트업 ‘코코넛사일로’, 아시아 최초 美 코드런치 결승진출
- 헬스케어 스타트업 ‘도트힐’, 이에스티로부터 5억원 투자 유치
- 집 수리 중개 플랫폼 ‘수공’,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 에이치로보틱스, ‘리블레스’로 재활기기 대중화 나선다
- 경기도, 항비만 천연물질 개발···도내 스타트업에 기술이전
- 모터헤드, 연비절약 및 출력상승‧오염감소 솔루션 ‘에이스하이’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