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아닌 생산 일자 기준 신선식품 선보인다
위메프가 자정까지 주문 시 다음 날 바로 가공을 시작, 당일 발송하는 신선식품 품질 강화 서비스를 내놨다.
위메프는 유통기한이 아닌 생산 일자를 판매 기준으로 삼아 최상의 신선함을 그대로 배송하는 신선식품 전용관 ‘갓신선 스퀘어관’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시작한 우수 농·축·수산물 현지 직배송 서비스 ‘갓신선’ 상품 중 ‘생산 당일 발송’ 원칙을 지킬 수 있는 상품들을 엄선했다.
‘선 주문, 후 생산’ 방식을 도입, 맛과 양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예를 들어 갓신선 스퀘어관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 양념육의 양념 당도를 ‘달달한’, ‘단짠(달고 짠)’ 등으로 직접 선택하면 생산자는 소비자 요구에 맞게 맞춤 가공한 상품을 당일 발송한다.
갓신선 스퀘어관은 돼지고기∙소고기∙양고기 등 정육과 양념육을 포함한 육류 상품을 판매한다. 향후 취급 상품을 전체 농·축·수산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100% 환불 보장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상품을 받아본 소비자는 사유를 불문하고 배송비 부담 없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위메프 신선품질TF팀 김범석 팀장은 “온라인을 통한 신선식품 구매가 계속 늘어나는 만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더 깐깐하게 상품을 선별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이영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 위메프, 배달시장 ‘속도’···’위메프오’ 분사
- 반려동물 천만시대, 이젠 지갑 아닌 앱으로 키운다!
- 위메프, ’빈선반 채우기’ 프로젝트 가동···상품 DB 본격 확대
- [배운철의 창업전략]스타트업의 두 가지 생존 전략
- “'편한 호흡·바이러스 차단' 두 마리 토끼 잡는 마스크 요깄네!”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제품 노마진 온라인 판매 시작”
- ‘e비즈니스도 모바일로 한다’···위메프, 모바일 간편 입점 시스템 구축
- “코로나바이러스 비상! 스마트오더 앱 인기”···주유, 커피, 쇼핑까지 언택트 바람
- 위메프, 신입 MD 공개채용···20일까지 서류 접수
- 인더스트리별 2019 최고의 스타트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