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IBK창공(創工) 구로 5기’ 혁신창업기업 선정

출처: 씨엔티테크
출처: 씨엔티테크

[스타트업투데이]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이 2021년 상반기 ‘IBK창공(創工) 구로 5기’ 혁신창업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IBK창공(創工)’은 창업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과 투·융자, 컨설팅, 판로 개척 등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니로봇이 개발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은 유아·초등학생 대상 학습자 레벨에 맞춰 코딩의 기초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언플러그드 카드 코딩부터 안드로이드, 아이오에스(iOS) 전용 앱과 엔트리, 스크래치 3.0, 파이썬 프로그램을 이용해 코딩, STEAM, 그리고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로봇이다. 로봇을 활용해 비대면 환경에서 선생님과 학생이 양방향으로 교육이 가능한 LIMS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로봇산업진흥원의 서비스 로봇 활용 실증사업을 통해 올해 1월부터 학생 2,50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지니봇과 LIMS 플랫폼을 테스트한다. 2월 말 고도화 작업이 마무리 되는대로 실리콘밸리 초등학교 2곳에서 본격적인 테스트를 통해 미국 뿐만 아니라 현재 수출되고 있는 폴란드와 헝가리, 그리고 수출 협의 중인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10여개국 이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21년 지니로봇은 교육용 로봇 업체에서 본격적으로 비대면 양방향 교육 생태계를 만드는 플랫폼 업체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