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트루, 씨앤아이토탈솔루션, 아이알에이치앤씨 참여
투자 유치 역량 강화 및 IR 고도화 마지막 점검 자리 가져

(사진=)
사진=강쎈

[스타트업투데이] 강쎈(대표 강달철)은 강원대 강원창업보육센터(센터장 최선강)가 주관하고 강쎈이 운영을 맡은 강원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기업설명회(IR) 컨설팅 핏칭살롱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달 25일 서울 옐로펀치 성수메사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해 운영됐다. 총 3개의 입주기업이 전문 투자자와 피칭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 패널들의 솔직 담백하고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IR 고도화를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 기업은 닥터트루(대표 유진실), 씨앤아이토탈솔루션(대표 정현석), 아이알에이치앤씨(대표 노진호)로, 이들은 각각의 사업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을 설명했다. 각 기업의 IR 피칭 이후 창업 관련 전문가들이 피칭 스킬, 피치덱의 구성 및 투자 유치 가능성 등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전문가 패널들은 기업별로 맞춤형 조언을 하며 투자 유치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강원대 강원창업보육센터는 추후에도 이번 핏칭살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원도 내 창업 생태계에서 창업기업의 육성과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수행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 역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쎈은 기업 가치 100억 원 이상의 창업기업 101개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강원대 창업 기업 늘품이앤씨, 감자아일랜드 등에 투자하고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