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업주, 파인호스트 통해 플랫폼 없이 SNS에서 직거래 가능
국내 프리미엄 숙박업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 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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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바카티오

[스타트업투데이] 바카티오(대표 지현준)가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카티오는 숙박업주가 플랫폼 없이 SNS에서 직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D2C 솔루션 ‘파인호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번 투자에는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리드 투자사로 나선 가운데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베이스벤처스도 참여해 바카티오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7명으로 이뤄진 소규모 팀이 6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바카티오는 숙박업주들이 SNS에서 직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D2C 솔루션과 SNS 인플루언서를 마케터로 사용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어필리에이트 모델’ 등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숙박업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플랫폼에서만 소비하지 않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소비하다 결제가 일어난다. 좋은 숙소를 가진 공급자들은 플랫폼이 아닌 SNS에 기반한 직접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다.

바카티오는 올해 상반기에만 거래액 40억 원을 달성하며 손익분기점(BEP)을 넘어선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도구를 출시하자마자 거래액 10억 원을 달성하며 그 잠재력을 입증했다.

바카티오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하와이 시장 진출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혁신적인 D2C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아갈 예정이다.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박영호 대표는 “바카티오는 티켓몬스터 사태, 인스타그램 등 SNS 중심의 디스커버리 증가 등 숙박업의 패러다임이 플랫폼에서 D2C로 전환하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이미 높은 고객 만족도와 점유율을 달성했고, 팀의 열정과 역량을 볼 때 해외 진출에서도 충분히 성공 스토리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바카티오 지현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시장, 특히 하와이 시장 진출을 가속할 것”이라며 “플랫폼이 독주하고 있는 시대에서 SNS, 인플루언서 중심의 D2C 문화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 이미 해외에서도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전했다. 이어 “파인호스트는 이미 해외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 더 집중해 글로벌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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