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사업 부분 시장 개척 및 확대 위해 상호 협력 예정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건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 조성
니즈퍼샌드,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와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에 상호 호혜 원칙에 따라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 양사가 펼치고 있는 사업 부분의 시장 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협력사업 및 구체적인 협력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양사는 상호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직접∙간접적으로 확보한 상대방의 사업에 관한 모든 정보는 대외비로 취급한다. 외부에 정보 공개가 필요한 경우 상대방의 서면 승인 하에 공개하기로 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게임, 교육,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 분포된 블록체인 콘텐츠 기업들이 가입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건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 조성에 이바지하고 중소 콘텐츠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이외에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디앱을 활용한 주요 산업 발전 및 탈중앙화, 비용절감, 신뢰성, 보안성으로 블록체인 콘텐츠 시장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니즈퍼샌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은 120여 개 국가의 실시간 통번역 채팅 서비스, 프리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자체 게임 서비스 및 블록체인 게임을 도입하고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전 세계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암호화폐 자산 관리 및 챗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편리한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