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37001,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

한국표준협회는 31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인증하는 수여식을 개최했다. (출처: 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는 31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인증 수여했다. (출처: 한국표준협회)

[스타트업투데이]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31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권순경)에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인증 수여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준으로 2016년 10월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경영미션 및 비전 그리고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청렴윤리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방전문기관’이라는 윤리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청렴 생태계 조성,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청렴 행정·경영 성과 확산, 생활 적폐 청산이라는 4대 청렴 전략과제 및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소방전문기관 최초로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뇌물방지 및 부패행위 차단을 실현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갖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권순경 원장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조직 전반에 잘 정착시켜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