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시장 커지며 성장 기반 마련돼

[스타트업투데이]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에 반가운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함과 동시에 시장이 확대되면서 투자 유치 등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도기보기 앱 화면. (사진=도기보기 홈페이지 갈무리)
도기보기 앱 화면. (사진=도기보기 홈페이지 갈무리)

최근 네이버 D2SF는 펫 인공지능(AI)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려동물 행동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펫페오톡이 그 주인공이다. 펫페오톡은 반려동물의 이상 행동을 파악한 뒤 원인을 분석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가 함께 했다.

펫페오톡 구성원들은 반려동물에 대한 깊은 사랑과 관심을 바탕으로 재학 중 회사를 창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앱 도기보기를 통해 반려동물의 활동량과 하울링 분석에 대한 이용자 니즈를 검토하고 있다. 현재는 반려동물의 몸짓 언어를 기반으로 그들의 의사표현, 피부병과 같은 질환을 분석·관찰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페보가 수신한 반려견의 누적 활동시간 총 2억 분. (사진=디디케어스 제공)
페보가 수신한 반려견의 누적 활동시간 총 2억 분. (사진=디디케어스 제공)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디디케어스가 운영하고 있는 펫 스마트 웨어러블 페보는 펫 스마트 웨어러브 업계에선 처음으로 1만 사용자를 넘어섰다. 

페보는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 페보핏과 배상책임보험 페보고로 구성돼 있다. 페보핏을 통해 반려동물의 수면과 활동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상 징후를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페보가 수신한 반려견 활동 데이터는 누적 2억 분이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디디케어스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활동 데이터 기반으로 적정 운동량 및 급여량 제안, 질병 예방 솔루션을 제공해 견주와 반려동물이 더 오래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