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촬영 섭외 전문 매칭 플랫폼 서비스 제공
인력 찾기 어려운 초기 스타트업∙마케팅 기획자에 최적화
“프리랜서 모델 등 함께 기회 만들어 나아갈 발판 마련해주고 싶어”

[스타트업투데이] 스타트업의 친구이자 동반자 <스타트업투데이>가 ‘스타트업 101’ 프로젝트를 통해 빛나는 101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유망 스타트업에는 투자자와 대중에게 눈도장 찍을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편집자 주] 

[▶관련기사: [스타트업 101] “강력한 혜택으로 돌아왔다”...101개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80번째 주인공은 ‘위즈너스’입니다. 

 

사진=위즈너스
사진=위즈너스

▲‘위즈너스’는 어떤 스타트업인가요? 

위즈너스는 광고 촬영 섭외 전문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광고 기획 매니징 서비스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특히 모델, 포토그래퍼,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광고 촬영에 필요한 인력을 찾기 어려워하는 초기 스타트업과 마케팅 기획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설립 배경은 무엇인가요? 

위즈너스 오준석 대표는 5년 전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그가 모델 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문제가 단지 오 대표뿐만 아니라 예술 업계 프리랜서도 문제점이라는 것을 함께 느끼며 공감했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스타트업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약 3년 동안 다른 스타트업 대표와 모델, 포토그래퍼 등을 만나 서로의 니즈를 나누다 보니 솔루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습니다. 

 

▲구성원을 소개해주세요. 

과거 모델로 활동한 오준석 대표와 스타트업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1명 등 총 2명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현재 CTO 자리에 적합한 인재를 구인 중입니다. 

 

위즈너스 오준석 대표(사진=위즈너스)
위즈너스 오준석 대표(사진=위즈너스)

 

위맥, 전문성∙안전성에 집중∙∙∙전문 지식 없어도 안전한 계약 가능

▲주력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위즈너스의 주력 서비스는 ‘위맥’(WEMAC)입니다. 위맥은 전문 인력 매칭뿐 아니라 광고 기획∙제작까지 맡아서 해주는 올인원(All In One) 솔루션입니다. 특히 위맥은 광고 촬영 섭외 전문 플랫폼으로 전문성과 안전성에 신경을 썼습니다. 먼저 전자계약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초상권, 저작권 등 퍼블리시티권에 대한 보장과 법적 이슈를 사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양식에 따라 계약서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문 지식이 없어도 안전하고 확실하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위맥 내 프로의 기준을 두고 퀄리티 이슈를 최소화했습니다. 프로의 기준은 각 계열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 학과 교수의 자문과 논의를 통해 정한 기준으로 프로를 엄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SMART) 필터링으로 원하는 모델의 이미지를 쉽게 찾도록 돕습니다.

 

▲투자 유치 계획이 있나요? 

현재 투자 유치 계획은 시드(SEED)부터 시리즈 A 투자 기준 지분 10%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년 초 IR 준비 중에 있습니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O2O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지원 수월해지길 바라”

▲정부에 바라는 지원 정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정부 지원 사업의 혜택을 넓혔으면 좋겠습니다. 청년재도전지원사업이나 O2O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지원이 조금 더 수월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내년 초 청년창업사관학교나 초기창업패키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투자유치 IR 준비도 같이 진행 중입니다. 지금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자금 조달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프리랜서 모델, 배우, 인플루언서, 포토그래퍼,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항상 같이 기회를 만들어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싶습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