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 감동을 전하는 선물밥상 - 배달이와 숨은 문장 찾기’ 선보여

사진=나눔비타민
사진=나눔비타민

[스타트업투데이] ‘나비얌’을 운영하는 나눔비타민(대표 김하연)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과 합력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따뜻한 식사를 선물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우아! 감동을 전하는 선물밥상 - 배달이와 숨은 문장 찾기’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아동급식카드를 보유한 아이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식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우면서도 간단한 퀴즈 참여 과정을 통해 작은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배달이와 숨은 문장 찾기’는 나비얌 앱을 통해 아동급식카드를 인증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600명의 아이들이 캠페인에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나비얌 앱 내 ‘배달이와 숨은 문장 찾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배달의민족 캐릭터 ‘배달이’와 함께하는 숨은 문장 찾기 퀴즈를 풀게 된다. 퀴즈의 정답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참가자는 배달의민족이 제공하는 ‘잘먹고잘크자’ 기프트카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기프트카드는 나비얌 앱 내에서 식사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캠페인 참여 방식도 간단하다.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매일 오후 1시에 선착순으로 참여 기회가 열린다. 모든 아이들이 공정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1개 계정당 1회씩 참여가 가능하며 다자녀 가정의 경우는 자녀수에 맞춰 계정을 생성한 후 아동급식카드 인증을 통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에게는 추가적인 후기 작성 혜택도 제공된다. 기프트카드를 다운로드한 후 정성스러운 리뷰를 남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추가 금액이 카드에 지급된다. 이 후기는 캠페인에 대한 아이들의 따뜻한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이자 소중한 이야기를 통해 배달의민족과 나비얌이 만들어가는 긍정적인 변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비얌 관계자는 “배달의민족과의 협력으로 아동급식카드 보유 아동이 보다 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방안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소소하고 즐거운 경험까지 함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