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 라이다 개발해
자율주행차량 대중화 시장 앞장서 관심 집중돼

에스오에스랩이 받은 제49회 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드의 베스트 뉴 프로덕트 상패 (제공: 에스오에스랩)
에스오에스랩이 받은 제49회 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드의 베스트 뉴 프로덕트 상패 (제공: 에스오에스랩)

 

[스타트업4 문성봉 전문기자] 자율주행의 핵심기술중 하나인 라이다 개발기업 에스오에스랩(SOS LAB)이 24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뉴 프로덕트(Best New Product)를 2년 연속 수상했다. 

IT코리아 브랜드 이미지와 연계한 창의적·혁신적 제품에 대해 시상하는 한국전자전 이노베이션 어워드(KES Innovation Awards)는 IT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국가 IT브랜드 대표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연속 2회 베스트 뉴 프로덕트를 수상한 에스오에스랩은 이를 발판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오에스랩은 7월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국제발명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9월에 열린 KIC China & 북경대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서는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9월 시리즈A 라운드(68억원 투자유치)를 성공리에 마감한 에스오에스랩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를 필두로 수 년내 다가올 자율주행차량 대중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에스오에스랩 직원들 (제공: 에스오에스랩)
에스오에스랩 직원들 (제공: 에스오에스랩)

 

자율주행차량에 탑재되는 최고급 사양의 라이다(SL-1) 뿐만 아니라 공장자동화 및 무인자동로봇(AGV), 드론 산업에 쓰이는 라이다(GL-3), 보안 및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근거리(5-10m) 장애물 감지에 활용될 수 있는 라이다(TL-3) 제품군도 회사는 보유하고 있다. 

자율주행 대중화에 최적화된 업계 최초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로 한국을 대표하는 IT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에스오에스랩의 행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