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1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온라인 유통 확대에 따른 상업시설 개발전략
[제311회 부동산융합포럼 특강] 온라인 유통 확대에 따른 상업시설 개발전략
5월 28일, 서울 역삼동 대아빌딩서 부동산융합포럼 개최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 교수, 유통 상업시설 개발전략 소개
점포 경쟁력 제고·개발+분양+임대= Win-Win 전략 눈길
  • [스타트업4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5.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온라인 유통 확대에 따른 상업시설 개발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는 5월 28일 '온라인 유통 확대에 따른 상업시설 개발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디자인: 스타트업4)

[스타트업4]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협회, 비즈뷰는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대아빌딩 3층)에서 제311회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는 온라인 유통 활성화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 현황 및 상권 변화를 짚어보고 상권에 맞는 점포 유치, 성공적인 윈-윈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온라인 유통 확대에 따른 상업시설 개발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온라인 오프라인의 역전 현상 △소비자를 찾게 하는 오프라인 점포 △우리 점포의 경쟁력과 경쟁상대  △상권에 맞는 점포 유치 △앵커와 지속 가능한 역할이 가능한 점포 유치 △개발+분양+임대= Win-Win 전략 등의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조 교수는 숭실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유통연구소 소장, (사)한국유통학회 사무차장 등을 지내며, 학회 활동 및 연구를 통해 국내외 유통 산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기업 상권 프로젝트뿐 아니라 관련 정책연구 프로젝트에서 PM, 자문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 향상과 유통업 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강연은 사라져 가는 오프라인 점포 속에서 시장 현황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강연 참석을 희망할 경우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80312)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6월 4일 열리는 제312회 부동산융합포럼에서는 이강식 직방 사업운영그룹 이사가 '직방이 말하는 부동산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편집자 주]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M&A협회·비즈뷰는 매주 화요일 ‘부동산융합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4> 홈페이지에서 ‘부동산융합포럼’을 검색하시면 그동안 진행된 강연에 관한 기사와 함께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